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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지원

귀하의 잠재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생각연구소는 귀하의 잠재력이 가장 빛나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지원방법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 아래에 간단하게 지원동기를 작성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양식은 PPT이며, 분량은 자유입니다.
입사지원서 작성에 오류가 발생 시, apply_cr@thinking-lab.co.kr으로 지원동기 및 첨부파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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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다운

    미래에도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기술의 접목으로 다양한 광고로 진화할 생각연구소의 모습은 최고의 컨텐츠 기획자를 지향하는 저에게 강렬한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제가 지원한 분야는 광고를 보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회사를 바라보는 역할을 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입장과, 이를 이용하는 고객과의 입장 조율을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고객의 성향과 광고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줄 알고 융통성 있는 판단으로 책임감 있게 업무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실무에서 다져진 '콘텐츠 기회 감각'과 대학원 생활로 기른 저의 '사용자 지향적 사고'는 생각 연구소가 찾는 인재상과 부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11.14 (124.55.7.143)수정 | 삭제
  • 이수민

    광고를 위한 광고, 광고주의 니즈에 맞춘 매체조립, 억지로 끼워맞춰 달성한 KPI, 오가닉으로 이어지지 못한 그들만의 마케팅. 실제 소비자 세상에서 주목할만한 효과를 만들어내지 못한 채, 집행을 통해 억지로 만들어낸 결과물에 '나는 왜 이 일을 하고 있는가'라는 회의감을 느꼈습니다. 광고기획을 한다면 포커스는 소비자에게 맞춰져 있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광고기획은 (광고주를 설득하기 위해)계약에 명시한 것만 실행하는 것에도 벅찹니다. 아무리 획기적인 기획을 내놓는다고 하더라도 기업의 현실을 파악하지 못하면 기대한 효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실제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광고로 보람을 느끼면서 광고를 따내려면 광고주의 현 상황, 마켓 쉐어와 세그먼트, 소비자 인식과 소비자 니즈까지 철저한 분석에 기초하여 가려운 곳을 긁어낼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명확한 이해와 목표에서 시작한 기획은 광고주를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기술에 의존하지 않아도 충분히 통용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실제 시장에서의 반응으로 고객(광고주)와 에이전시(생각연구소)가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생각연구소는 회사 이념에서부터 '광고를 위한 광고'를 하지 않겠다고 명확히 밝혔고, 연구 개발해온 시스템으로 이를 실행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는 주목받지만, 근거를 가지고 감성을 건드리는 광고는 반응을 얻습니다. 의미없는 천재적 크리에이티브를 뽐내기 보다는 묵직한 광고를 기획해보고자 생각연구소에 입사를 지원합니다.

    2019.11.05 (182.231.168.65)수정 | 삭제
  • 정현민

    [생각연구소에서 저의 꿈을 완성해 보고싶습니다] 광고기획 전문 에이전시 생각연구소에서 광고기획자로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광고 AE의 필수 역량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제안, 창의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인턴십을 하며 이 세가지 역량을 발굴/개선해 광고기획자로서 식견을 넓히려 노력했습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은 정확한 데이터 수치를 활용한 체계적 분석과 합리적 개선방안 도출이 가능케 합니다. 데이터 견해를 넓히려 리서치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구분목록에 따라 데이터를 꼼꼼히 취합 후 여러 번의 크로스체크를 통해 완벽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단순 데이터 체크가 아닌 항상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데이터 인과관계를 통한 예리한 분석력을 함양하려 노력했습니다. 창의성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기에 기업홍보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창의적 사고를 키우기 위해 광고대행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였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했고 전반적인 디자인 툴 사용능력을 향상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를 네이버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했고 효율적인 모바일 플랫폼에 사용법을 습득했습니다. 아울러 영상 크리에이팅 과정을 이수하며 대학시절 습득한 프리미어 실력을 증진했습니다. 원활한 내외부적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사와 신뢰를 구축하고 사내 팀워크에 기여합니다. 동문잡지 인턴십을 하며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를 향상시켰습니다. 4개월이란 짧은 시간안에 동문잡지가 발행되어야 했기에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를 분담하였고 팀워크를 통해 부족한 것을 상호보완 했습니다. 그 결과 4개월안에 무사히 동문잡지를 발행할 수 있었고 예상했던 것 보다 2배 많은 판매부수를 달성했습니다. 분석력, 창의력 기반 솔루션을 제시하고 팀워크가 뛰어난 조직융화적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쌓아왔던 역량들을 광고기획 전문 에이전시 생각연구소에 입사해 완성해 보고싶습니다. 광고시장의 사전기획과 현장운영, 사후 서비스를 총괄하는 역량을 쌓아 전천후 멀티태스커로서 생각연구소에 공헌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2019.11.04 (223.62.162.91)수정 | 삭제
  • 박정선

    전 직작을 다니고자 했던 이유는 면접을 보러갔을 떄 회사 안에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 먼저'라는 스티커가 붙여있었습니다. 생각연구소에 입사하고 싶다고 생각한 이유도 그렇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험하는 모습에 저도 함께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은 내가 그 '당사자' 라고 생각하면 빨리 캐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나와 뜻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 재밌는 구상을 하면서 그거에 따른 성취감을 함께 만끽하고싶습니다. 일상 대화에서도 아이디어가 나오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뽑아주신다면 일원들과 좋은 시너지를 내겠습니다.

    2019.10.24 (180.229.240.152)수정 | 삭제
  • 신유경

    한 달전 우연치 않게 보게 된 생각연구소의 채용공고를 보고 생각연구소를 처음 접하게 됬습니다. 채용공고마저 취업하고 싶도록 만들어버리는 이 회사에서 꼭 일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평소 도전해 보고 싶었던 마케팅 및 광고 기획 분야에 있어 귀사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열정이 절 끌리게 한 것 같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성적인 모습으로 일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2019.07.15 (180.71.248.189)수정 | 삭제
  • 한성호

    지금까지 근무했던 광고회사와 사뭇 다른 <생각연구소>에 대한 호기심이 큽니다. 귀사의 차별화되고 정확한 시스템과 저의 CR 및 세일즈 능력이 조화를 이루면 강력한 시너지가 발생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력서에 기재될 마지막 광고회사로서의 매력을 느낍니다.

    2019.04.26 (220.93.9.101)수정 | 삭제
  • 강은희

    세계는 빠르게 변하고 사람들의 니즈는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조금 더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원하며 다양한 컨텐츠를 접하고 이에 대해 남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합니다. 저 역시 전 직장에서 디자인 업무를 했을때, 어떻게 하면 여러 사람들에게 디자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연구하며, 소비자의 니즈에 가깝게 도달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광고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저의 역량을 발휘하여 연결과 소통의 힘으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광고를 기획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해왔던 업무 특성상 시장조사를 기본으로 여러가지 컨셉을 잡고 기획하는것을 시작으로, 창의력을 중요시하며 수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공유하며 소통 해야하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아이디어를 내서 좋은 성과로 보여지는 것에 뿌듯함을 느껴왔으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 상품을 개발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껴왔습니다. 생각 연구소에서 제 역량을 발휘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도전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디자이너로 일해오면서 팀워크를 발휘해 행사를 기획하고 상품을 구성해 좋은 성과를 냈던 경험과 트렌드를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내고 소통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파악하여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창출해 좋은 성과를 낼 자신이 있습니다. 기업을 성장시키는 기본이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며, 언제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소통하며 회사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서는 마케팅 아이디어로 광고를 기획하는 생각연구소 인재로 발전하고싶습니다.

    2019.04.16 (219.240.223.52)수정 | 삭제
  • 안정민

    성숙하지 못한 가장의 무게..

    2019.02.11 (58.143.39.159)수정 | 삭제
  • 이한솔

    마케팅 기획 업무를 하고 싶어 회사에 입사했지만, 기획하는데 주어진 시간은 없었습니다. 다른 업무하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했고 하고싶은 기획은 시간이 없어 빨리 마무리 하기에 급급했습니다. 생각연구소는 기획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곳입니다. 생각연구소의 채용공고와 홈페이지에서 그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의 성패는 기획에 달려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생각연구소에 입사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획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한 색다르고 참신한 기획, 경험을 통한 학습으로 기존에 한 분야에서 사용되었던 기획을 다른 분야에 접목시키는 기획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신한 기획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접목시켜 좋은 기획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01.07 (61.99.46.203)수정 | 삭제
  • 서예지

    매번 생각연구소의 회사이념을 보면서 소비자에 대한 배려심이 상당히 깊고 시대적 감각이 뛰어난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재료로써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소비자의 생각이라는 문구가 제 마음에 깊이 와닿았습니다. 소비자들이 제가 생각한 독창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제작한 광고를 보고 흥미와 매력을 느낀다는 것만큼 설레는 일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생각연구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제가 직접 사람들이 생각해보지 못했던 제품을 개발하여 보기도 하고, 소비자들이 그 제품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하여 보기도 하면서 광고에 대한 저의 열정은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고찰과 고민을 하는 것에 있어서 고통을 느끼는 사람과 반면에, 그것을 즐거움으로 느끼는 사람의 업무성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감히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생각연구소에 입사하게 된다면 항상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흥미로운 것을 개발하며 광고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즐거움을 느끼고 최선을 다하면서 저의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능력을 생각연구소에서 펼치면서 소비자들과 광고주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고, 생각연구소라는 기업의 창출을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도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업무를 할 때 항상 창의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최선의 결과로 보답할 것을 자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0.12 (112.149.145.139)수정 | 삭제
  • 윤예나

    귀사의 목표는 고객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한 최적의 광고 기획입니다. 설립 이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고객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양한 광고기법들을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집행하는 것에 무척 강렬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광고 기획단계에서 직원들의 재능과 열정을 존중하여 보다 성공적인 광고를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정말 매력적으로 와닿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일이나 학업에 임하기 전 사전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하여 관련 지식들을 인지한 이후에 일에 임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찾은 정보들이 사실로 이루어져 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하여 재검토하여 정리하는 꼼꼼함도 지녔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추합하여 한눈에 정리가 될 수 있도록 가독성을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광고기획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기업과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기본 정보를 파악을 한 후 그 점을 기본으로 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하여 고민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을 초점으로 하였을 때 제가 지닌 정확한 시장분석 능력과 목표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 분석능력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의 도전정신은 현재 자리에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배울 수 있는 자세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를 몸소 경험하고 배우며 성장의 발판을 다질 것이며 제 역량 향상을 위한 배움은 절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과 성향이 귀사가 추구하는 아디디어 생산능력과 컨텐츠 제작/기획 능력을 가진 인재상과 부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8.10.12 (222.101.82.96)수정 | 삭제
  • 추영준

    저는 영상 콘텐츠 디자이너라는 직무에 대해 다양한 경험으로 준비해왔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이너로서의 가치관을 형성하게 되었고, 이 가치관과 저의 디자이너로서의 가능성을 생각연구소의 영상 콘텐츠 디자이너로서 펼쳐보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이어가는 사람] FRONT라는 스트릿 패션잡지의 촬영 보조, 그래픽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복합문화공간 사이, 호텔 Playce 초기 브랜드 기획팀, 연세대학교 17회 졸업전시 영상팀장, 기초 화장품 셀라피 온라인사업팀 마케팅팀 근무 등의 경험을 이어왔습니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제작했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저는 브랜드와 콘텐츠를 말하는 사람은, 가장 먼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소비란 단순히 물건을 사게 하는 것이 아닌, 이해 대상자들의 가치를 존중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더 나아가 개인의 문화생활을 제안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브랜딩과 콘텐츠이고, 현 시대에서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은 브랜드 영상을 이용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상 촬영과, 제작, 콘텐츠 기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경험해 왔습니다. 시각디자인과를 진학하여 콘텐츠 기획과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셀라피의 마케팅팀에서 일하며, 디자인만큼 중요한 것은 기획과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앞선 경험은 브랜드의 가치관을 콘텐츠로 이해 당사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입니다. 저는 호기심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경험을 이어가고 새로운 분야에 끝없이 도전해왔습니다. 모르는 분야는 전문가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적으로 살아왔습니다. 저의 경험으로 생각연구소에서 이해 대상자들과 함께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고, 새로운 도전과 성정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디자이너] 입사 후 6년 이내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경험과 패턴을 라이프 스타일까지 확대, 제안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6년 후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3가지의 단기적 목표를 세우고 일을 하겠습니다. 1.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자에게 어떤 가치와 매력 요소를 제공해야 시장에서 성공하는지 서비스 기획팀과 협력하여 주도적으로 일할 것입니다. 2. 개발 부서에서 프로그래밍하는 데 필요한 UI 시나리오, 기능구조를 디자인하고, 그래픽 소스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정보 구조를 디자인하겠습니다. 3. 영상 제작 기술(촬영/모션그래픽)을 통해 사용자가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에 대해 소비자들이 탐험적 학습 전략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직무강점] 저는 4가지의 직무 강점이 있습니다. 1.모션그래픽 제작 강점이 있다. - 다양한 그래픽 스타일의 모션그래픽 제작 경험이 있습니다. 실사 영상 제작 경험도 많기 때문에. 2D 및 2.5D를 구현할 수 있는 관점이 차별화 되어있습니다. 실제 영상을 보며 느낄 수 있는 현실적인 부분이나, 시각적 착시로 인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2.경청하는 준비가 되어있다. - 협업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을 수 있고, 디자인 및 기획 각 분야에 준비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3.빠른 일처리가 가능하다. - 바이럴 영상 제작이나, 계약직 및 프로젝트 경험등을 통해 시간에 대한 중요성을 경험하고, 제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4.배움의 준비가 되어있다. - 새로운 개념이나, 기술들에 대해 늘 새로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배우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5.끝없는 호기심 - 콘텐츠 비지니스, 플랫폼 비지니스 등 광범위한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온라인 바지니스에 국한 되지않고, 사용자의 현실적인 사용 경험까지 확대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 영상 포트폴리오 주소를 추가로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소 : https://vimeo.com/user38474190

    2018.09.23 (211.107.32.202)수정 | 삭제
  • 왕보람

    디자인하는 광고를 기획하고 싶고 재미있는 광고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나 혼자하는 광고가 아닌 여럿이 같이 즐길수 있는 광고를 하고 싶었고 감성을 터치해주며 감성을 다스려줄수있는 그런 기획을 하고 싶었습니다 많은 ppt기술이 아닌 사람의 마음을 잘 살수있는 광고를 하고 싶어 지원하렸습니다

    2018.07.14 (175.197.4.53)수정 | 삭제
  • 황우람

    광고 업계에 종사한 이래로 많은 공고 기획 업무를 진행하면서 느낀 가장 큰 부분은 "모든 광고는 소비자를 향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비쥬얼적으로 화려한 광고를 제작했다고 할지라도,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광고라 할지라도 결국은 광고를 통해 실제 소비자를 움직일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생각연구소의 가장 큰 장점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검증가능한 유의미한 분석 자료를 근거로 활용하여 광고주에게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추측, 말빨, 영업을 동반한 광고 기획이 아닌 객관적인 자료가 바탕이 된 기획을 진행하는 부분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광고 업계에 종사한 경험과 생각연구소의 시스템은 분명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연구소에서 '사람'을 향한 광고를 기획해보고 싶습니다.

    2018.07.12 (1.242.218.161)수정 | 삭제
  • 김희수

    단순 바이럴/상업적 기획에 대한 경력을 바탕으로 좀더 참신하고 트랜디한 광고 회사와와 함께 일해보고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최곤 광고의 트랜드가 다양해지고 정해질 틀이나 원래의 생각의 범주에서 벗어난 분야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서 저만이 가진 장점과 감수성으로 미래의 광고 기획을 '생각연구소'와 함께 해나가고 싶습니다.

    2018.07.12 (175.193.231.175)수정 | 삭제